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눈 갈색점 결막모반 제거 후기, 가격, 경과

by sycareer 2025. 4. 17.


수술하게 된 계기


예전에 렌즈 오래 착용한 날에 결막모반이 생긴 이후로 점점 진해지더니 안 없어지고 갈색점처럼 남아버렸다. 10년 넘게 가지고 있었는데 사진 찍을 때 신경쓰이는 부분도 있고 피곤해 보이기도 해서 이번에 제거하기로 했다.

아무데서나 수술하면 안 될 것 같아서 블로그 이것저것 검색해서 봤는데 너무 멀리서는 하기 싫고 집 가까운 곳에서 하고싶어서 홍대 근처 안과를 찾게 되었다.



제거 전 상태


양쪽 눈에 모두 있었는데 오른쪽 눈은 진하게 바깥쪽 상단에 있었고, 왼쪽 눈은 안쪽 하단에 옅게 있었다.

사실 좀 겁나서 원래 양쪽 다 하려다가 오른쪽만 제거할 마음으로 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양쪽 다 있네요 잘 제거해드릴게요 이래서 그냥 제거하게 됐닼ㅋㅋㅋ



제거 후


수술 끝난 후에 집에 와서 바로 찍은 사진인데 충혈은 되었지만 결막모반은 다 사라졌다!



수술 방법


결막모반 제거 방법은 굉장히 물리적이었는데... 내가 블로그에서 찾을 때는 레이저로 하고 면봉으로 문지른다고 그랬었다. 엄마가 아주 예전에 다른데서 수술했을 때도 면봉으로 닦아낸다고는 했었는데... 난 혹시나 레이저를 하나 했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마취 안약을 넣고 수술실로 들어가서 누우니 의사선생님이 결막모반있는 반대방향으로 쳐다보라고 하셨다. 그러더니 면봉으로 눈을 못감게 눈 밑을 잡고 결막모반 있는 흰자를 면봉으로 없어질 때까지 문지르셨다.

양쪽 눈을 이렇게 반복해서 했는데 5~10분 사이로 끝나긴 했지만 솔직히 좀 힘들었다ㅠㅠ 라섹수술 할 때처럼 눈 못 감게하는 장치로 고정시키고 하나 했는뎈ㅋㅋㅋㅋ 셀프로 눈을 다른쪽 계속 쳐다보고 눈도 최대한 안감고 버텨야했어서ㅠㅠㅠㅠ 의사쌤이 나보고 힘을 너무 주는데 이랬다.... 아니 무서운데 눈에 힘을 어떻게 빼나요...



가격


안과 오랜만에 간 김에 종합검진도 했는데 양쪽 눈 결막모반 제거까지 17만원 정도 나왔다.


충혈이 가라 앉을 때까지는 안약 2개와 인공눈물을 넣어줘야하는데 처방받고 약국에서 살 때는 7천원 정도 나왔다.

안약 두 개는 4시간 간격 두고 하루에 4회 넣어주라고 했고 인공눈물은 수시로 넣어주라고 했다.

근데 광범위 감염성 안질환 치료제 넣을 때마다 진짜 너무 따갑다ㅠㅠㅠㅠㅠ 어젯밤보단 오늘 1일차라 덜 아픈 것 같긴한데 아직은 아프다.

충혈은 2주정도 갈 수 있다고 했고 그때까지 안약을 넣어주면 된다고 한다.



1일차


어제 사진과 비교했을 때는 충혈이 좀 덜 한 편이다.


2주간 경과를 계속해서 기록할 예정이다.


++ 추가 ++


8일차


지난주 수요일에 수술하고 딱 일주일 지난 수요일 상태
충혈은 많이 좋아진 상태인데 아직 남아있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