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먹기

위잇(위허들링) 돌연 서비스 중단 사건...

by sycareer 2024. 6. 5.

6월 구독을 5/16에 미리 결제해놓은 상태였고 6/3(월)에는 주문한 도시락이 정상 배송되었다. 월요일에 6/4(화) 도시락 배송 예정이라고 배송카톡을 받았었는데, 화요일에 도시락이 오지 않았고 돌연 서비스 중단 문자를 받았다.

회사에서 같이 구독하시는 분들 중 한 분은 도시락 배송이 되었는데 나머지가 오지 않아 일부만 늦는건가 생각했는데 배송이 아예 오지 않았다.



문자에 보낸 링크를 타고 들어가니 위잇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단 공지가 올라왔다.

https://delight.weeat.kr/notice/79

위잇 - 공지사항

위잇의 공지사항을 안내해드려요.

delight.weeat.kr


나는 카드로 결제를 했고, 며칠 전에도 메뉴가 맘에 안드는 게 있어 하나를 구독취소 했다. 하나만 취소해도 카드취소를 부분적으로 해줘서 환불을 바로 받았었다. 그런데 서비스 중단을 하면서는 구독예정이었던 건에 대해서 카드취소를 안하고 갑자기 현금성포인트로 전환하더니 계좌환불을 해주겠다고 공지를 했다.

카드취소가 가능한 프로세스임에도 뜬금없이 포인트 전환을 한다는게 이해가 안간다.

그리고 현금성포인트로 준다는 금액도 어떻게 계산이 된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간다.


아무리 계산해봐도 어떤식으로 계산이 된건지 노이해... 순수 카드 결제금액만 97,400원인데...

아무튼 이런 어이없는 상황에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다가 피해자 오픈카톡방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위잇 피해자 모임
https://open.kakao.com/o/gabA5vvg

위잇 피해자 모임

#위잇#점심구독#위잇소보원신고#위잇정보공유

open.kakao.com



들어가서 보니 배송기사님들도 당일에 해고통지를 받으셨고 임금을 받지 못한 상태라고 한다. 남아있는 위잇 직원들은 책임감으로 재택으로 일하고 있다고...

환불계좌를 입력하라고 해서 입력했는데 조금뒤 다시 들어가 확인해보니 리셋되어있기도 했었어서 일단 다 pdf로 출력해놨다.

제2의 머지포인트 사태일 것 같다는 말들이 많은데 솔직히 나는 이거 이미 떼인돈이라고 생각들긴한다.

그래도 해볼 수 있는 건 해야한다 생각해서 카드사 채팅상담으로 분쟁신청을 넣었고, 담당자분이 배정되어 전화가 와서 실제 환불받아야할 금액에 대해 말씀드렸다.

과연 받을 수 있는 돈이 맞을까....?

블로그에 구독후기까지 남겨서 추천받고 구독시작하신 분들도 있을텐데 이런식으로 서비스 종료하는거는 너무 무책임하고 황당하다.

이런일이 또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